부채표 vs 속편한

2021.08.06Health

😖 “다음 미팅 때문에 급하게 먹어서 그런가… 속이 너무 더부룩하네”
😰 “스트레스 받아서 마구 먹었더니 체한 거 같아”


갑자기 소화가 되지 않아 약국에 들러 마시는 소화제를 구매해 본 경험 다들 있으실 텐데요.

액상형 소화제 시장은 2가지 의약품!
오랜 기간 많은 사랑을 받고 인지도면에서 가장 뛰어나 부채표하시면 다 떠올리시는 ‘까스활명수’와
액상소화제계 신흥 강자로 떠오르며 개그맨 이경규 님이 선전하고 있는 ‘베나치오’
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먹기 간편하고 워낙 유명한 제품들이라 많이들 찾으시는데요.
두 액상소화제 모두 식욕감퇴, 위부팽만감, 소화불량, 과식, 체함, 구역에 도움이 되는 제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두 액상소화제 중 좀 더 나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실 수 있도록
성분을 살펴보며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본 후 소화불량을 해결할 수 있는 팁을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통성분

먼저 공통 성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까스활명수와 베나치오에 공통적으로 들어있는 생약 성분에는 진피, 육계, 건강, 현호색, 창출이 있습니다.

  • 소화 불량에 도움을 주는 진피 (소화 촉진), 육계 (배를 따뜻)
  • 위장 운동에 도움을 주는 건강 (말린 생강), 특히 기름진 음식과 육류 소화에 좋은 창출
  • 위장 내 염증을 줄여 복통완화에 도움을 주는 현호색 (소화불량 처방의약품으로 유명한 ‘모티리톤 정’의 주성분)

모두 위장 운동과 소화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생약들이며
위의 표를 보시면 공통적으로 들어있는 성분에서는 베나치오의 함량이 훨씬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성분

이번에는 차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까스활명수에는 기존 성분에 5가지의 생약성분이 더 들어있습니다.

  • 위액을 분비시켜 식욕을 돋우고 혈액순환 촉진 작용으로 위장 운동을 활발히 하는 고추틴크
  • 위장 내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아선약
  • 식욕이 나게 하며 위 항균작용을 하는 육두구
  • 위액 분비를 촉진하며 항균, 항박테리아 작용을 하는 정향
  • 위장 운동을 증가시켜 소화를 촉진하는 후박

위를 튼튼히 하며 소화에 도움을 주는 생약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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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나치오에는 기존 성분에 2가지의 생약성분이 더 들어있습니다.

  • 진경 작용, 즉 경련을 억제하여 배가 아프지 않도록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감초
  • 마찬가지로 진경 작용을 하며 기름진 음식, 육류 소화에 좋은 회향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되며 소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생약들입니다.

까스활명수가 베나치오보다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어 성분의 다양성 면에서는 까스활명수가 더 뛰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한 줄 평

두 제품 모두 소화 불량에 도움이 되는 액상소화제로

생약 성분이 다양하게 들어가고 청량감이 있으면 좋겠다 하시는 분은 ‘까스활명수’

고함량 제품이나 위장 자극이 적은 제품을 원하시는 분은 ‘베나치오’를 드셔보세요.


까스활명수에는 10가지 생약성분에 더해 ‘멘톨’까지 총 11가지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멘톨과 약간의 탄산이 들어가 섭취 시 탄산음료를 마시는 것처럼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청량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까스활명수를 많이 택하시는데요.
하지만 ​멘톨에 고추틴크까지 포함되어 베나치오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자극적일 수 있습니다.

베나치오의 생약성분은 7가지로 까스활명수와 비교하였을 때 종류는 적으나 함량이 많이 들어있는 제품인데요.
평소 위가 약하시거나 위염 또는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신 분들이 탄산이 들어있는 제품을 복용할 경우 위에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무탄산으로 상쾌한 맛 대신 감초가 들어가 단맛이 나는 베나치오를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제품 모두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만 구입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비슷한 이름의 액상소화제는 의약외품으로 약국에서 판매하는 제품과는 성분과 함량이 다릅니다.
이 부분 참고하여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Tip! 지긋지긋한 소화 불량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소화제를 섭취하는 것은 일시적으로 소화불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위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평소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바꿔주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바쁜 업무로 식사를 빠르게 끝내는 직장인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식사시간은 최소 30분 이상 가지시며 최대한 여러 번 씹고 천천히 드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입안에서 음식물 분해가 잘 되어야 위에서 빠르게 소화작용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식사 후 눕는 것도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위에 음식이 들어있는 상태에서 바로 엎드리거나 잠을 자게 되면 위 운동 기능이 떨어지며
음식이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위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또한 위산이 역류하여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식사 후 눕는 것이 아니라 30분 정도 산책 또는 가벼운 운동을 해보세요. 위 운동, 소화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후 커피 한 잔, 퇴근 후 술 한 잔을 필수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이러한 위 점막을 손상시키는 카페인, 알코올 등은 섭취를 줄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는 소화 기능을 떨어뜨리며 속을 불편하게 만듭니다.
중간중간 의식적으로 휴식을 취해주시고 스트레스 관리를 해보세요!


‘까스활명수 vs 베나치오’ 궁금증이 해결되셨나요?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셔서 정해진 용법과 용량을 잘 지키며 섭취하신다면 소화에 더욱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평소 식습관, 생활습관 개선으로 위를 더욱 튼튼하게 관리해 보세요!

다음 글은 콘택트렌즈를 많이 사용하는 직장인 분들을 위해 올바른 렌즈 관리를 돕는 렌즈 관리 용액 ‘리뉴’와 ‘옵티프리’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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