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영양제 먹어보고 싶은데 뭘 먹어야 할까?

2021.07.30Health

🙄 눈이 피곤하고 건조해서 눈 영양제 먹어보고 싶은데.. 루테인 먹어볼까?

그러나 알고 계시나요?
루테인은 눈의 피로감, 건조감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성분입니다.

그렇다면 내가 지금 겪고 있는 불편한 눈 피로와 건조에는 어떤 성분들이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이번 글에서는, 내 눈의 증상에 필요한 성분이 무엇인지 알고 본인에게 적합한 영양제를 잘 고르실 수 있도록
눈의 노화부터 피로, 건조까지 각 증상별 도움이 되는 성분들과
각 성분들의 섭취량, 고르는 방법, 섭취 시 주의사항까지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눈 노화를 늦춰주는 ‘루테인’

나이가 들면서 시야에 왜곡이 생기거나 사물의 중심부가 까맣게 보이는 증상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황반변성‘이라 불리며 황반의 루테인 밀도가 감소하면서 나타날 수 있는 눈 관련 질환들 중 하나입니다.
주로 40대 후반부터 노화로 인해 발생하지만 발생 초기에는 자각증상이 없고 노안과 혼동할 수 있어
방치되는 경우가 많으며 그대로 방치 시 시력저하로 이어질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시력을 완전히 잃을 수도 있습니다.
연령이 가장 큰 위험요인이나 흡연, 유전적 요인, 비만, 영양 등의 인자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할 수 있어 젊은 층도 관리가 필요합니다.

눈의 노화와 황반변성이 염려되신다면 루테인을 섭취해보세요!

루테인을 꾸준히 섭취해 주신다면 황반 색소 밀도를 증가시키며 눈 친화성이 뛰어난 항산화제로
직접 눈에 작용하여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스마트폰, 모니터의 블루라이트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망막의 시각세포 손상을 최소화하며 시력 저하를 막아줄 수 있습니다.

● 섭취량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루테인의 일일 섭취량 10~20mg으로
눈의 노화를 늦추고 싶다면 제시된 범위 내의 함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 고르는 법!

루테인은 마리골드 꽃에서 유효성분을 추출한 것으로 품질 좋은 마리골드 꽃 재배를 위한 조건에서 생산되어
USDA Organic(미국 농무부 유기농), Ecocert(프랑스 유기농) 인증 등 검증된 원료를 사용하였는지 확인해야 하며
최대 20mg의 충분한 함량이 들어있는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또한 루테인은 빛, 산소 노출 시 산패할 확률이 높아 덕용 용기에 들어있는 제품보다는 개별 포장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 주의사항

과다 섭취 시 일시적으로 피부가 황색으로 변할 수 있어 하루 최대 20mg 섭취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눈 피로감을 낮춰주는 ‘아스타잔틴’

코로나19로 실내 생활이 늘어나면서 스마트폰, 컴퓨터, 태블릿 PC 등과 각종 스마트 기기 사용도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자기기들을 장시간 보다 보면 눈을 깜빡이는 횟수가 점점 줄어들게 되어 눈의 피로도를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눈이 침침하여 피로감이 지속된다면 아스타잔틴을 섭취해보세요!

아스타잔틴은 망막 모세 혈관 혈류를 개선해 산소와 영양분이 눈 혈관에 잘 전달되도록 하여 눈의 초점 조절 능력을 높여
침침함, 시야 흐림을 개선하고 눈의 피로도를 낮추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슈퍼 항산화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눈의 노화 진행 속도를 낮추는 것에도 도움을 줍니다.

● 섭취량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아스타잔틴 일일 섭취량은 4mg 이상으로
눈의 피로도 등 다양한 개선을 원한다면 제시된 범위 내 함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 고르는 법!

아스타잔틴은 해조류에서 추출하는 천연원료로 신뢰도를 갖춘 제조사의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게 중요합니다!
유명한 원료로는 Algatech 사의 아스타퓨어(AstaPure®), AstaReal 사의 아스타리얼(AstaReal®) 등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추출방식 중 저온 초임계 추출방식을 사용하여 50℃ 이하 저온에서 화학 용매제를 사용하지 않고
인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와 압력만을 이용하여 추출한 아스타잔틴은 잔류용매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과다 섭취 시 일시적으로 피부가 황색으로 변할 수 있어 일일 섭취량 범위 내에서 섭취하여야 합니다.


눈 건조감을 낮춰주는 ‘비타민 A’ & ‘오메가3’

비타민A

무더운 날씨로 선풍기, 에어컨을 가까이 두고 쐬거나 장시간 렌즈 착용으로 눈 건조감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공눈물로는 해결되지 않는 눈의 건조감에 지치셨다면 비타민 A를 꾸준히 섭취해 보세요!

비타민 A는 눈을 위한 비타민으로 우리 몸의 각종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결핍이 생길 경우 점막을 형성하는 세포에 이상이 생겨 안구 표면의 수분이 제대로 유지되지 못하므로 안구 건조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빛을 감지하고 사물을 잘 인식하도록 도와주는 ‘로돕신’을 생성하여 어두운 곳에서도 사물을 잘 볼 수 있게 해주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 섭취량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일일 섭취량 210~1000μg RE으로
성인 남성 기준 800μg RE, 성인 여성 기준 650μg RE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고르는 법!

비타민 역시 원료사가 가장 중요합니다. 세계적인 비타민 원료 생산업체에는 DSM 사가 있습니다.
115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세계 최초로 비타민 C 원료를 개발한 DSM 사는 철저한 품질관리, 위생관리를 거친 공정 시스템을 통해
비타민을 제조하고 있으며 오랜 기간 가장 신뢰받는 원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 주의사항

비타민 A 성인 일일 상한 섭취량 3000μg RE로 과량 섭취 시 두통, 구역, 설사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내가 먹고 있는 종합 비타민 또는 다른 영양제에 비타민A가 얼마나 들어있는지 꼭 확인해보시고 중복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특히 임산부, 가임기 여성의 경우 조산 또는 기형아 출산 위험률을 높일 수 있기에 조심해야 합니다.

오메가3

우리가 이미 많이 접해본 오메가3도 눈의 건조감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많은 분들이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질을 개선,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등 우리 몸에서 이로운 기능을 한다는 것은 알고 계시지만
 ‘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라는 효능은 인지를 하고 계시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메가3는 망막조직 주요 구성 물질이며 불포화지방산으로 눈물막의 지질층의 비율을 높여
수분층의 수분이 증발되거나 손실되는 것을 막아주어 안구건조증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 섭취량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일 섭취량
EPA+DHA 합으로서의 600~1,000mg 이며 성인 기준 600~2,000mg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르는 법!

오메가3의 핵심은 바로 효능을 나타내는 성분 ‘EPA, DHA’의 총 함량 입니다.
일부 제품은 캡슐 크기만을 강조하고 있으나 크기보다는 그 안의 핵심원료가 얼마나 들어있는지, 즉 순도가 중요합니다.
전체 캡슐 용량 중 EPA, DHA 합이 최소 60% 이상은 되어야 좋은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는 안정성이 매우 약한 구조로 순수한 오메가3를 안정적으로 추출하기 위해서는 많은 기술이 필요합니다.
원료사의 제조 공법에 따라 산패도, 중금속 포함 여부 등의 요소가 결정되기 때문에 좋은 회사에서 만든 원료를 고르시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오메가3의 대표적인 3대 원료사에는 KD Pharma, Alaska Omega, Nordic Omega가 있습니다.

※ 주의사항

의약품(항응고제, 항혈소판제, 혈압강하제 등)을 복용하고 계신 상황이라면 전문가와 상담을 하고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개인에 따라 피부 관련 이상반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총정리

눈의 노화가 염려되시는 분들은 저렴한 루테인 단일제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고
장기간 스마트폰, 모니터 사용으로 눈이 피로한 직장인들은 아스타잔틴,
여름철 차가운 에어컨 바람, 렌즈 사용으로 눈이 건조하신 분들은 비타민A 또는 오메가3 가 추가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이 모든 증상에 해당하시나요?
당신의 피로하고 지친 눈을 위한 루테인, 아스타잔틴, 비타민A가 포함되어 있는 맞춤형 영양제 ‘스마일베어 눈건강솔루션’이 있습니다.

미국 농무부의 유기농 인증(USDA)을 받은 루테인이 식약처 1일 권장량 최대 함량인 20mg이 들어있으며
자연광으로 배양되는 AstaPure 아스타잔틴 4mg, 글로벌 비타민 전문 원료사 DSM 사의 비타민 A 210μg RE
가 들어있습니다.
눈건강솔루션은 이렇게 성분별로 우수한 원료를 엄선하여 담았으며 현재 약국을 통해 유통되고 있는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판교, 여의도 중심 스타트업과 대기업들의 건강복지용 영양제로 정기적으로 공급이 되고 있으며
이용중인 고객사들은 영양제 품질에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구매를 원하시는 경우 약국 또는 하단 이미지 링크를 통해 네이버스토어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건조한 눈, 피로한 눈으로 고민 중이시라면 ‘눈건강솔루션’을 섭취해보시는 것 어떠실까요?😊




 알약물약 솔루션과 함께
건강한 영양제 복지의 문화를 만들어보세요.